• Home
  • 기록물관
  • 기록물관 소개
  • 소개 및 이용방법

소개 및 이용방법

농업생명과학대학 기록물관이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각종 보관 자료들의 안전한 보존과 손쉬운 접근을 보장하기 위하여, 디지털 기록물관을 운영하여,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 및 보유 자료의 효율적인 이용이 가능도록 서비스되는 시스템 입니다. 농생대의 어제, 오늘 그리고 미래가 담겨질 기록물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기록물 찾기
1. 유형별 분류를 이용한 기록물 찾기
기록물관 메뉴를 보면 파일 유형별로 사진기록물, 문서기록물, 영상기록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 유형메뉴를 선택 후 검색기능을 이용하시면 원하는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상세검색을 이용한 기록물 찾기
상세검색 메뉴를 이용하여 보다 자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제구분, 부서구분, 생산일, 자료유형 등의 검색 조건을 설정한 후 검색어를 입력하십시오.
원본 기록물 사용 관련
1. 원본 기록물 요청
원하는 기록물을 검색한 후, 내용보기를 하면 화면 하단에 "원본다운로드 요청"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원본 기록물 요청사유를 입력하면 신청됩니다. 신청된 결과는 내 보관함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원본 다운로드 방법
원본 기록물 요청이 접수되면, 관리자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승인을 해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승인이 완료된 사용자는 "내 보관함"에서 원본 기록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안내하는 기간에만 다운로드가 가능하오니, 사용에 유의하십시오.
기록물 사용 규정
1. 사용 규정
농업생명과학대학의 기록물 사용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저작권 정책
농생대 기록물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웹문서, 기록물파일, DB정보) 등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다른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록물관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에 대하여 사용 허가없이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에는 저작권법 제97조 5에 의한 저작재산권 침해죄에 해당됨을 인지해야합니다. 또한 농생대 기록물관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상용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반드시 사용전 별도의 협의를 하거나 허가 받아야하며, 협의 또는 허가된 자료를 게재하는 경우에 반드시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기록물관"이라고 출처를 명시해야합니다.
농생대 기록물관의 컨텐츠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 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에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시 형사상 처벌 및 민사상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정책 및 사용규정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농업생명과학대학 기록물 관리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TEL: 02-880-4510
SNU C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