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CALS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08년 제2기 우학재단 ‘학비 및 생계비 지원대상자’ 선발 공고

2008-05-19l 조회수 4068

S-OIL㈜ 전∙현직 임직원들의 후원에 의한, 불우학생의 복지를 위한 재단법인 遇學財團에서는 지난 5차(`08.2월) 선발에 이어 생활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중단한 채 생활전선에 뛰어든 대학 휴학생을 대상으로 학비 및 생계비를 지원하는 사업(제 6차, 08년2기)을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자격 : 아래 요건을 모두 구비한 사람 ① 경제적 어려움으로 `08년 1학기 현재 휴학 중으로 생활전선에 있는 4년제 대학생 ② 지원대상자로 선발될 경우 반드시 `08년 2학기에 복학하여 학업에 정진할 사람 * 졸업 시까지 한 학기만 남겨 두었으나, `09년 1학기에 복학해야만 하는 학생은 금번 지원대상에서 제외됨. ③ 아래 사항에 대한 이행 약속을 하는 자 - 재단의 지원을 받는 기간 동안에는 생활이 어려워 학원수강 등은 엄두도 못 내는 중∙고등학생들에 대한 멘토링(무료과외 등) 활동(주중2회, 1회당 2시간)에 반드시 동참하고, - 최종 선발 시는 물론 선발 후에도 재단에서 요구하는 제반 수혜유지에 필요한 입증서류와 중∙고생 멘토링(무료과외 등) 활동 관련 등에 관한 확약서를 제출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고 거짓없이 보고서 등을 작성함을 약속하며, - 재단업무의 중첩으로 재단이 요청할 시 월1회 반나절 정도의 업무지원 자원봉사에 기꺼이 참여할 수 있으며, - 중•장기적으로는 향후 학업을 마치고 어려운 환경에서 벗어나 남을 도울 수 있는 여유가 생길 때 후배 불우학생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자발적으로 사회에 보답할 것임. 2. 지원 제출서류 및 방법 ① 1차 제출서류: 지원 신청서(자기소개서 포함) - 2008년 5월 29일 ~ 6월 12일까지 - 우학재단 홈페이지 (www.wuhak.or.kr)에 접속,Menu 중 ‘후원학생 지원’ 선택 후 ‘지원하기’ 선택하여 휴학증명서(scan) 첨부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② 2차 제출서류<1차 선발된 수혜대상 후보자에 한하여 우송제출> 본 재단 소정의 기준에 의거, 아래의 과정을 거칠 계획입니다. - 1차 대상후보자 선발 - `08. 6월 말 홈페이지 게재 - 2차 최종선발-`08. 7월 말 홈페이지 게재 ᆞ1차 후보로 선발된 사람에 한하여 재단에 기 제출한 자기소개서에 학과장의 서명을 받고 이를 추천서에 첨부하며, 동시에 ‘생활전선 참여 입증서류’, ‘재산세 납세증명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고등학교 학적부(성적기록포함)-검정고시 출신자는 동 증명서 사본’ 등의 증빙 자료를 제출하게 됩니다. ③ 3차 제출서류 <최종 선발자에 한함> - 추후 통보 3. 지원대상자 선발 및 혜택 - 지원대상자 선발은 우리 재단 소정의 심사기준에 의합니다. - 선발된 학생에 대하여는 아래 금액을 매월 학비 및 생계비로 지원합니다. ᆞ지원 금액 : 월 120만원 ᆞ지원 기간 : 1년 * 1년 지원을 원칙으로 하지만, 지원 해당 학기 말에 재심사를 시행하여, 이에 결격 사유가 없을 시 다음학기 지원이 지속됩니다. * 1년 경과 후에는 생활형편의 변화, 멘토링 활동 등을 참고하여 계속 지원여부를 결정합니다. * 선발 당시 7학기를 이수한 학생에 대하여는 한 학기(6개월) 만 지원합니다. * 2008년도 2학기에 복학하지 않는 경우에는 선발이 취소되고, 복학한 이후 중도에 휴학하는 경우 또는 멘토링 활동을 소홀히 하는 경우에는 지원이 즉시 종료됩니다. 4. 기타 - 본 재단의 지원대상자로 선발된 학생은 학교 또는 타 기관 및 단체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을 2중 수혜 받는 것을 원칙적으로 불허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가 인정되면 동 2중 수혜 금액을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대학교에 최종 선발자 명단 통보예정) - 지원대상자 최종 선발 결과는 `08. 7월 말 재단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학교에 등록금분납(3~4회)신청을 미리 하여 둠이 필요합니다. - 모든 제출서류 및 각종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철저히 기밀로 관리됨을 보장합니다.
SNU CA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