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대에는 단과대 동아리 외에도 여러 학생의 마음을 뛰게 할 과 동아리들이 적지 않게 운영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의 구단과도 견주어볼 만한 ‘크리스탈 팔라스’는 농업생명과학대학 농경제사회학부의 자랑스러운 과 축구동아리이다. 벌써 축구 마니아 독자들의 환호성이 들리는 것만 같다. 과 축구동아리 ‘크리스탈 팔라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주장 농경제사회학부 22학번 이언준 학우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자.
1. ‘크리스탈 팔라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농생대 축구 동아리 ‘휘모리’ 아시나요? 예전에 휘모리가 농경제사회학부의 과 축구 동아리였습니다. 그런데 휘모리의 규모가 커지고 농생대의 타과 학생들도 많아지며 농대 동아리가 되어서 농경사의 축구동아리를 이어 나가고자 크리스탈 팔라스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과 동아리라서 농경제사회학부 학생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동아리 이름을 ‘크리스탈 팔라스’로 지은 이유가 있을까요?아 네, 혹시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구단 ‘크리스탈 팰리스’를 아시나요?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실 것 같은데요. 휘모리가 없어진 이후 이름을 어떻게 지을지 고민하다 저희 과방 이름인 ‘팔라(팔 층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크리스탈 팰리스를 조금 변형해 크리스탈 ‘팔라’스라고 지었습니다.
3. 크리스탈 팔라스에 들어가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저는 처음 새터에서 프락치를 하고 계셨던 선배님의 권유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과 동아리다 보니 새내기 때에는 선배들의 추천이나 과 카톡방 공개모집으로 많이들 들어오곤 합니다. 나중에는 동아리 내에서 활동 중인 동기들의 권유로 들어오는 분들도 많습니다.
4. 크리스탈 팔라스의 정기적인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나요?크리스탈 팔라스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농대 학장배입니다. 이전에 총장배 대회에도 나갔는데 보통 단과대 단위로 구성된 축구팀이 나오니까 경기에서 큰 점수 차로 졌거든요(웃음). 그런 결과가 부원들에게 동기부여가 되지 않아서 제가 주장이 된 후로는 총장배를 나가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정기적으로 하는 활동은 최소 한 달에 한 번 정도 시간을 맞춰 다른 과와 경기를 진행하고요, 한 학기에 한 번씩 OB 선배님들을 초청하는 홈커밍도 합니다.
5. 크리스탈 팔라스만의 특별한 행사가 있나요? 혹은 크리스탈 팔라스만의 매력이 궁금합니다.타 축구 동아리와는 달리 홈커밍데이가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크리스탈 팔라스의 전신인 휘모리가 있어서 굉장히 고학번 OB 분들도 계시고 교수님들도 계십니다. 홈커밍데이에서 선배들과 만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선후배 간 이끌어 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농대 안에서 과 단위의 축구동아리는 저희뿐이라는 것 역시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6. 향후 운영계획이 궁금합니다.작년 학장배 성적이 그리 좋지 않아서 아쉬웠는데요, 올해는 23학번 친구들이 활동에 활발히 참여해 주고 실력도 좋은 친구들이 많아서 탄력적으로 타과와 친선경기를 많이 잡아 연습을 더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4월 초에는 내부 친선경기를 가졌고, 5월에는 고려대 통계학과와 친선경기를 할 계획입니다.
7. 크리스탈 팔라스에 들어오고 싶은 학우들에게 한 마디타 단과대 동아리들은 기본적으로 축구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고, 훈련 등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등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크리스탈 팔라스는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큰 부담 없이 선후배 간에 유대를 쌓고 즐거운 분위기로 즐기며 활동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공을 잘 못 찬다고 고민하지 말고 일단 부담 없이 가입하셔서 같이 즐겁게 활동하고 공 찰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