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식 및 새내기 인터뷰

2023-04-05l 조회수 641



입학식 및 새내기 인터뷰

 

18기 조희연, 19기 임지민

 

202332, 입학식이 오전 11시 관악캠퍼스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2023년 신입생으로 학사과정 3,610명이 학교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2020년에는 개최되지 못했으며, 2021년과 2022년에는 온라인 영상으로 진행하였다. 올해는 오랜만에 대면으로 개최되어 많은 새내기가 입학식에 참석하였으며, 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었다. 새내기의 입학에 대한 소감을 듣기 위해, 농경제사회학부 23학번으로 입학한 최진 학생을 만나보았다.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농경제사회학부 23학번으로 입학한 최진입니다.

 

  1. 농경제사회학부에 지원한 이유가 있을까요?

농업과 식량이 미래의 주된 화제라고 흔히들 얘기하는 만큼 이후의 사회에 적용하거나 응용할 수 있는 지식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인 측면에서는 지금까지 제가 예상하지 못한 일들이 궁극적으로 긍정적인 경험으로 남았는데요. 한 번도 접해보지 않은 새로운 분야가 저에게 어떤 자극을 주고 나중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1. 농생대는 학부제라 1학년을 마치고 전공을 선택하게 되는데, 희망하는 전공이 있을까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농경제 사회학 입문 수업을 통해 두 전공에서 다루는 내용을 접하면서 탐색해볼 예정입니다.

 

  1. 대학 생활에 로망이 있을까요?

밴드부 활동을 하며 공연에 서보는 것이 대학 생활의 로망입니다. 소소하게는 캠퍼스에 벚꽃이 피면 친구, 동기들과 함께 산책하는 것이나, 버들골에서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것, 또 도서관에서 공부하기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1. 같이 입학한 동기들에게 한마디 부탁합니다.

대학입시 정말 수고 많으셨고, 그만큼 대학 생활을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