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교육원] 2018학년도 2학기 교양피어튜터링 튜터-튜티 모집계획 안내

2018-08-02l 조회수 2338

 

목적
   
기초교육원에서 학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것을 돕는 피어튜터링 프로그램 진행
   ❍ 3-4학년(기초과학은 2~4학년)의 우수한 튜터와 교양교과목 수강에 어려움이 있는 1-2학년 튜티를 모집하여
       튜터링을 실시함으로써 튜티는 대학생활 적응과
교양 교과목의 성공적 이수를 도모하고 튜터에게는 가르치는 경험을 통한 성장의 기회 제공
   ❍ 기회균형선발특별전형 및 글로벌인재특별전형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선발 및 지원하여 기초학력격차 해소 도모

모집일정
   ❍ 인문사회 피어튜터링

 

튜터

튜티

튜터-튜티

모집

1: 2018. 8. 62018. 8. 31

2: 2018. 9. 12018. 9. 7

(선착순 모집, 개강 전 1차 모집 마감)

1: 2018. 8. 62018. 8. 31

2: 2018. 9. 12018. 9. 7

 

튜터-튜티

선정

1: 20189

2: 튜티 변동 후 바로 배정

튜터-튜티

확정

2018. 9. 30



   ❍
기초과학 학부생 튜터링

 

튜터

튜티

튜터-튜티

모집

2018. 8. 32018. 8.31

2018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신청변경기간

튜터-튜티

확정

 2018. 9. 30

    ※기초과학 학부생 튜터링 모집기간은 학과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모집분야

   ❍ 인문사회 피어튜터링

 

한국어

영어

글쓰기

튜터

지원자격

글쓰기의 기초(대학국어’) 교과목 A- 이상

외국인 튜티 학생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는 데 열정과 관심이 많은 학생

영어 관련 교과목 A- 이상

튜티 학생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데 열정과 관심이 많은 학생

(필요시 면접 실시)

인간, 사회, 과학 등 다양한 측면에서 독창적 사고를 할 수 있고, 이를 논리적, 비판적으로 글을 쓸 수 있는 학생

튜티

지원자격

학부 전체 재학생 (글로벌인재특별전형 등)

글쓰기의 기초 혹은 한국어강좌(초급/중급/고급) 수강생

학문의 세계교과목 수강생

학부 전체 재학생

기초영어 혹은 대학영어 수강생

영어 실력 향상에 관심 많은 학생

인문학 글쓰기, 사회과학 글쓰기, 과학과 기술 글쓰기 수강생*

글쓰기 강좌의 경우, 담당교수와의 상의 하에 과목수강생에 한해 전원이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개별적으로 신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기초과학 학부생 튜터링

 

기초수학

기초물리

기초화학

기초생물

튜터

지원자격

관련 수학과목 성적

경험 유무

지원동기

입학년도

고급물리 수강여부

외국어, 물리학1 성적

화학과목 성적

전체평점

생물학 1,2 성적

전체평점

의지 및 동기

튜티

지원자격

입학 시 진행한 수학성취도측정시험 결과, 일정수준에 미달하여 "기초수학 1 이수 대상자"로 분류된 학생

또는

"정규반 (기초수학 수강 가능)"으로 분류된 학생

고등학교에서 물리2를 수강하지 않은 학생

화학 또는 화학1 수강생

생물학 또는 생물학1 수강생


  □
신청방법 
   ❍ 인문사회 피어튜터링: 교양피어튜터링 홈페이지(http://gepeertutoring.snu.ac.kr)에서 온라인 신청
   (‘인문학 글쓰기’, ‘사회과학 글쓰기’, ‘과학과 기술 글쓰기교과목 튜터는 담당교수의 추천을 받아 신청)

   ❍ 기초과학 학부생 튜터링: 각 학과 홈페이지에서 분과별로 신청
 □ 선발
   ❍ 학생이 중심이 되어 서로 가르치고 배우고자 하는 학생 지원
   ❍ 학번과 전공, 가정형편, 지원동기 및 관련활동 경험 등 종합적으로 고려
   ❍ 기회균형선발특별전형 및 글로벌인재특별전형 학생 우선적으로 선발

홍보방안

   ❍ 기초교육원 및 교양피어튜터링 홈페이지 게시, 학교 포털 및 게시판 안내, 학교 배너 홍보, 홍보물 배부, 교내 현수막 게시, 학과 공문 등

기대효과
   ❍ 다양한 입학시험제도를 통해 입학한 신입생들 간의 학력편차 최소화 및 대학생활적응능력 향상
   ❍ 학생들이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협동학습을 통하여 기초학문능력을 강화해가는 교육패러다임으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