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9l 조회수 4074
□목 적
학부생 스스로 연구주체가 되어 연구지도교수와 연구 주제를 선정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연구하여 연구성과물을 생산함으로써 연구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함
□추진개요
○ 지원자격 : 현재 3개 학기를 등록하여 전공배정을 받고 전체학기 평점평균 2.7(B-) 이상인 농업생명과학대학 학부 재학생
※ Research Fellowship Program(학부연구생) 및 본부 학부생 연구지원사업과 중복지원 불가
○ 추진일정
- 2015. 3. 모집공고
- 2015. 4. 30(목) 신청서 접수 마감
- 2015. 5. 4(월) 1차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
- 2015. 5. 7(목)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 2015. 5. 8(금) 최종 합격자 발표
- 2015. 5월 ~ 8월 연구 수행
- 2015. 9월 연구결과 발표회
- 2015. 9. 24(금) 연구결과 보고서 제출
□세부 추진 계획
○ 지원방법 :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하는 연구책임자(학생)는 연구지도교수를 선정하고 연구신청서를 작성하여 농생대 학생행정실에 제출
○ 연구분야 : 농업생명과학과 관련된 주제로 자유롭게 선정
○ 연구기간 : 15주
(연구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연구기간 연장신청서 제출 가능)
○ 신청방법 :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2015. 4. 30. (목)까지 학생행정실로 제출
☞ 제출서류
① Creative Research Program(학생창의연구) 신청서(<서식 1>)
② Creative Research Program(학생창의연구) 지도교수 승인서(<서식 2>)
③ 연구계획서 및 연구비 소요액 산출 내역서(<서식 3>)
○ 선발 방법 및 기준
• 1차 : 서류심사(참가 신청서 및 실행 계획서)
• 2차 : 프리젠테이션 심사
○ 과제선정 시 연구비 지원 : 3,000,000원(연구자)+500,000원(연구도우미)
• 1차 연구비 지급 : 과제시작 전 50% 지급
• 2차 연구비 지급 : 중간보고서 제출 후 50% 지급
○ 중간보고서 및 연구결과보고서 제출
• 중간보고서 : 6주차 종료 후
• 연구결과보고서 : 연구기간 종료 후 1개월 이내에 학생행정실로 제출
※ 연구결과보고서 미제출 시 연구비 전액 회수
○ 우수연구과제 선정
• 연구가 종료된 이후 모든 참가자는 학생기획위원회 교수 대상으로 실시하는 연구결과 발표회 참여(일정은 추후 공지)
• 우수한 연구 성과물을 제출하는 연구책임자와 공동연구원에게 학장명의 상장과 함께 부상을 수여
신청 서류 첨부파일 참고
첨부파일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