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여덟끼니·메가존클라우드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2022-07-05l 조회수 668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 장판식)은 여덟끼니(대표 정용한),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74일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상호 협력 을 위한 3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농업생명과학대학 윤대섭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농업생명과학대학 장판식 학장을 비롯한 부학장단과 여덟끼니 대표, 메가존클라우드 대표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세 기관은 공동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명품한우 생산 정밀 사양 기술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스마트 농업 분야 공동 연구를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상호 협력 분야로는 공동연구과제의 선정과 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연구개발 결과의 사업화 추진에 관한 사항 서울대학교 스마트 농업 공동 연구, 목장 스마트팜 구축, 연구소 설립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관련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인력 교류 활동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용 기타 협약기관들이 서로 필요로 하는 사항 등이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및 아시아 최대 클라우드 관리 전문기업으로 주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등 5000여 고객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덟끼니는 프리미엄 한우를 생산·가공·유통하는 기업이며, 육가공전문회사 '미트맵' 과 외식브랜드 하프커피’, '커스텀잇' 등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장판식 학장은 "세 기관이 축적한 데이터와 기술력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농업의 미래를 내실 있게 준비해 나가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