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기자단(CALS PRESS) 임명장 수여식 열려

2022-05-27l 조회수 1013

지난 525일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생기자단 (일명 CALS PRESS)의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기획전략본부 소속 단체인 CALS PRESS는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의 최신 소식을 가장 먼저 접하고 농생대를 대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한다.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의 위상을 농생대 구성원뿐 아니라 국내외에 널리 알려 궁극적으로 농생대의 QS 순위를 높이는데 일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생대에 애정을 가지며 농생대 소식을 가장 먼저 알고 알리고 싶은 농생대 재/휴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162, 176명 그리고 신입기수 188명으로, 다양한 학부와 전공을 가진 16명 학우들이 매달 6~7개의 기사를 직접 인터뷰 및 취재하여 작성하고, 매년 4회 발간되는 농생대 국/영문 소식지인 “CALS NEWSLETTER"의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농생대 홈페이지 외에도 CALS PRESS 공식 SNS 계정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신설하여 농생대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한 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특히 트위터의 경우 홍보 이벤트를 하여 농생대 공식계정 팔로우 수를 2배가량 높인 성과를 보였다.

 

임명장 수여식은 농생대의 장판식 학장을 비롯하여 집행부 교수 및 행정실장이 참여하였다. CALS PRESS 기자들에게 임명장과 기자단증을 수여한 후에 학장 인사말씀 그리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한 간담회가 이루어졌다. 지속적인 홍보 활동과 재학생 및 동문 인터뷰뿐 아니라 농생대의 연구 성과와 관련한 폭 넓은 취재 활동을 할 것을 약속하였다. 앞으로의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기여할 CALS PRESS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