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0l 조회수 837
2022년 4월 20일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발전기금 고액기부자 류관희 명예교수에 대한 ‘기부자의 벽’ 현판식 행사를 진행하였다. 기부자의 벽은 농업생명과학대학에 기부금을 출연한 인물들을 기념하고자 만든 뜻깊은 공간으로, 기부자의 명판을 농생대 2층 로비 측면의 벽에 부착하여 기부자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고 있다.
류관희 명예교수는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농공학과를 1967년에 졸업하고, 1979년 우리 대학 농공학과 교수로 임용 후, 2009년 정년퇴직까지 30여년 동안 농업기계의 연구와 후학 양성을 위해 모든 열정을 쏟으셨다. 특히 트랙터의 자동제어 시스템과 농업용 로봇개발 등으로 농업의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위한 농업 기계공학 분야의 많은 저서 편찬과 탁월한 연구 업적을 이뤘다. 또한, 제17대 농업생명과학대학장을 역임하면서 농생대의 관악캠퍼스 시대를 여는 큰 전환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행사는 류영렬 기획전략본부장의 사회로 시작하여, 장판식 학장의 인사말, 류관희 명예교수의 답사, 현판식, 감사패 및 선물 전달, 기념촬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장판식 학장 및 집행부, 바이오시스템공학전공 교수 등을 비롯한 여러 농생대 구성원이 참석하여 내빈을 맞이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농생대는 기부자의 벽 현판식 이외에도 감사패, 기념품, 학술림 등 수련원 무료이용, 농생대 행사 초청, 기금명칭 부여 등 다양한 기부자 예우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