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장, 교육연구재단이사장 정철영
  • 농업생명과학은 인간의 먹거리를 해결하는 1차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역할은 물론, 시대적 변화와 함께 인류와 자연의 공존, 지속가능한 문명사회의 형성이라는 전지구적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새로이 조명받고 있는 유망학문입니다.

    우리 농생대는 1904년 대한제국 농상공학교로 개교한 이래, 지난 100년간 농업생명과학 연구의 메카로서 조국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지금도 세계적 수준의 농업생명과학 대학을 향한 장도를 착실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농생대가 세계적 수준의 대학으로 발전하고, 나아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여러 도전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연구의 인프라를 공고히 하는 것이 선결문제라고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학생과 젊은 연구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자유롭게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환경 조성에 필요한 재원은 정부 지원금만으로는 도저히 충당할 수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하여 삼가 여러 동문 및 독지가들께 우리 대학으로의 기부를 호소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기부금은 ‘재단법인 서울대학교 발전기금’과 ‘재단법인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교육연구재단’의 관리 하에 오직 농업생명과학대학의 실력 향상을 위해서만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기부가 우리 농생대 및 조국의 발전, 나아가 온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는 점을 부디 이해해 주시어, 앞으로도 우리 농생대의 여정에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7월 27일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장 정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