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식품생명공학 전공 동물생명공학 전공    

생명공학 분야 중 인류 복지와 산업 발전에 가장 비중이 큰 식품 및 동물 분야의 생명공학 심층교육 및 연구를 위하여 식품·동물생명공학부가 수립되었다. 식품·동물생명공학부에서는 식품과 동물을 대상으로 생명공학기술을 적용하는 첨단 과학기술 연구를 핵심적으로 수행한다. 또한, 최신 교육 기법을 도입하여 21세기에 부합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서울대학교 장기 발전 계획에 따른 핵심인력 양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식품생명공학 전공은 인간 생활의 가장 기본적 요소 중 하나인 식품에 관련한 물리화학적 성질, 가공과 저장,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에 필요한 이론과 관련 생명공학 기술을 다룸으로써 건강한 인류 사회 구현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동물생명공학 전공에서는 21세기에 필요한 고급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생명공학의 최첨단 기술과 동물생명자원 활용 기술을 교육하며 인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생명자원 확보, 생명활성물질 생산 및 난치병 치료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식품·동물생명공학부의 경우 견실한 산업 기반을 바탕으로 산·학 협동 연구 및 첨단 응용과학 기술 개발 연구가 활발하게 수행되고 있으며, 학부 졸업생의 경우, 식품, 동물자원, 생명공학, 제약, 의학을 포함한 국내외 유수 대학, 연구소 및 생명과학 관련 기업에의 취업이 보장된다.